나의 꿈 (주저리주저리)

한동안 생각이 많은 방황하는 몇달을 보냈다. 내가 하는 일에 의미를 부여하기 힘들었다. 내가 하려는 것과 그것을 왜 하는지 그 연결고리를 찾을 수가 없었다. 나는 우연히 이제서야 그 연결고리를 찾은 것 같고, 이제야 그 여정의 즐겁고 희망찬 출발을 위한 첫 발을 오늘에서야 내딛는다.

나는

1. 은퇴 후 내가 가진 전문지식과 기술 그리고 감정을 후세를 위해 의미있게 쓸 곳을 찾을것이다.

2. 오늘부터 내가 하는것은 20년 후 내가 할 것들의 기초이며, 향후 20년 동안 기본을 다지는데 촛점을 둘 것이다.

3. 인생은 긴 여정이다. 심각하게 살면 힘들다. 재미있게, 그리고 신나게 살자.

4. 구 동독지역엔 누군가가 손 봐야 할 곳들이 너무나 많다. 내가 할까?

5. 구 동독지역에서 Landscape Architecture는 빈 곳을 의미있게 메꾸는 작업이다. 사람들이 떠난 곳, 사람들이 찾지 않는곳을 의미있고 풍성한 공간으로 만드는것이 Landscape Architect가 할 일이다.

6. 가끔 길을 못 찾아 헷갈릴 때는 ParkFiction이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 생각해보자.

Leave a Reply

